울산중앙병원장례식장 지도 및 주차장 정보제공

반갑습니다. 관련 장례식장의 정보들을 모아 알려드리는 단플인포입니다.

지금 확인하고계신 울산중앙병원장례식장 이외에도 장례식장 정보는 지역별로 나누어 정리해서 올리고 있으니 더 간편하고 쉽게 검색이 가능하실 거예요.

단플인포에서는 울산중앙병원장례식장 편의 및 이용시설 자세한 위치 등 정보들을 자세히 정리해드리고 있으니 밑에서 확인하세요.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문수로 480번길 10 (신정동, 중앙병원)
전화번호 : 052-260-1006
장례식장 내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여부 : 설치
유족대기실 유무 : 설치
주차가능대수 : 200

단플인포에서 모든 장례식장 정보와 같이 전해드리는 문상방법에 관련된 정보입니다.

사회초년생들은 사실 장례식장으로 문상을 갈 상황이 많이 없기때문에 문상예절은 조금 어렵게 느껴질 것 같아요.
사회초년생이 아니더라도 보편적으로 알려져있는 예절 이외에 헌화방법이나 부의록을 작성하는 것 역시 복잡하기에 헷갈릴 수 있구요.

다양한 문상시 예절 중 상황별로 말씀드릴 수 있는 인삿말에 대해 전달해드릴까 합니다.
장례식에 애도를 표하러가셨을 때는 상주 또 유가족에게 어떠한 말도 하지않는 것이 전통적 예의였다고 해요.
추모의 말을 전해야하는 상황은 맞지만 그 어떤 말로도 유가족과 상주에게는 외로가 될 수 없다는 의미로 어떤 말도 전하지 않는 것이 더욱 깊은 추모와 애도를 표현하는 방식이라고 여겨졌는데요.

하지만 현대로 넘어와 실질적으로 상주 또는 유가족, 문상객의 상황에 맞게 적절한 애도의 표현을 하는 것이 맞다고 인식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상황별 애도표현은 어떤 것들이 적절한지 몇가지로 추려 알려드릴게요.

고인이 상주의 부모님이실 때 상사에 얼마나 애통하십니까? 또는 망극(罔極)하십니까 등으로 말씀을 전하시면 되는데, 요때 망극이라는 단어는 부모상(父母喪)에만 쓰이는 단어니 주의하세요.

고인이 유가족 또는 상주의 남편이나 아내분일 경우 위로할 말씀이 없습니다. 또는 상사에 어떻게 말씀을 여쭐지 모르겠습니다.라고 위로의 말을 전하시면 됩니다.

끝으로 자식이 먼저 부모의 곁을 떠나간 경우, 얼마나 상심하십니까. 참경을 당하시어 얼마나 비통하십니까. 라는 말로 비통함을 담아 전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로 스크롤